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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OE ] 3.8 역병 리그 2일차 만에 쉐이퍼 찢는 극강스타터 - 좀비 네크 본문

게임/Path of Exile

[ POE ] 3.8 역병 리그 2일차 만에 쉐이퍼 찢는 극강스타터 - 좀비 네크

Acxien 2019. 9. 15. 1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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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게시글은 게시자의 정보 보관을 목적으로 함을 알립니다

 

 

※ ExileCompany 님 유튭 영상 중에서

 

★ POB : https://pastebin.com/L83SHYdL

 

 

↓원본 게시글 링크 : https://cafe.naver.com/poekorea/3706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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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빌드컨셉 및 구조

2. 네크로맨서 어센던시

 

3. 스킬 젬 링크 (망령 종류 설명)

 

4. 아이템

 

5. 레벨링

 

6. 영상

 

7. 총평 + 마치며

 


 

 

1. 빌드컨셉 및 구조

 

 

좀비 상향입니다.

HP도 기존보다 훨씬 늘어났고, 격분 주입(Feeding frenzy) 보조 덕분에

멍청한 좀비의 AI도 강화시킬 수 있고,

사냥 시의 느린 속도를 보완할 수 있는 

'적 처치시 소환수가 맹공 획득' 패시브도 생겼기 때문에

굉장히 큰 수혜를 받은 케이스입니다.

좀비는 기본적으로 물리 피해입니다.

이것을,

 

신규 장갑인 홍어삼합의 손아귀가 아니고 삼합의 손아귀(Triad grip)를 통해서

'전부 냉기 피해'로 전환시킵니다.

즉, 삼합의 손아귀는 4개의 녹색 소켓이어야 합니다.

그런데 왜? 원소피해로 전환하며 왜? 굳이 냉기피해로 전환을 할까요?

 

단적으로, 원소 피해로 전환하는 이유는 바로

키스톤인 '원소 균형' 때문입니다.

원소 균형을 통해서 저항력을 50%만큼 깎아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증오 + 관대함을 통해서 강력한 증오 오라 효과를 좀비에게 부여합니다.

즉, 좀비는 기본 물리 데미지 + 획득한 냉기 데미지를 갖고 있고,

증오를 통해 그 냉기 데미지가 또 증폭이 되는 상황이죠.

 

그리고 갖고 있던 물리 데미지마저 삼합의 손아귀를 통해 전부 전환시켜서,

물리 피해는 0이며, 강력한 냉기 피해만을 가진 얼음좀비가 되게 됩니다.

 

즉, 냉기피해니까 당연히 원소 균형 효과를 통해 데미지가 늘어나겠죠.

 

 

 

거기다가 동상 저주도 걸고,

 

 

원소 약화 저주도 걸구요, (패시브를 통한 2저주 보유)

 

 

서리 폭탄을 통해 냉기 노출로 인한 25% 저항감소까지 일으킵니다.

즉, 노퀄리티 기준 158%의 냉기 저항력을 감소시켜버립니다.

얼음 좀비를 하는 이유입니다.

 

 

2. 네크로맨서 어센던시

 

 

소환수니까, 당연히 네크로맨서로 갑니다.

어센던시 노드는 3개는 고정이고, 1개는 선택입니다.

 

고정)

 

1. 이유 없는 공격성

- 소환수 이동속도/데미지 30% 증가

- 소환수 공격속도/시전속도 10% 증가

  : 안 찍을 이유가 없습니다. 바로 찍습니다.

 

2. 초자연적인 힘

- 모든 소환수 젬 레벨 +2

  : 안 찍을 이유가 없습니다.

    소환수 젬 레벨 증가는 데미지와 HP증가, 

    추후 소환체수 증가까지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3. 희생의 여주인

- 공물 스킬이 플레이어에게도 적용 (25% 경감된 수치)

- 스킬 지속시간/소환수 지속시간 30% 증가

  : 공물을 써야 합니다.

   공물과 기타 등등을 통해 생존력을 강화시킨 타입이기 때문입니다.

 

 

선택)

 

1. 어둠의 사령관

- 소환수와 플레이어의 이동속도/공격속도 3% 증가

- 소환수와 플레이어의 데미지 30% 증가

- 소환수와 플레이어의 원소 저항력 20% 증가

  : 첫 캐릭터, 첫 스타트일 때 가장 추천되는 노드입니다.

   데미지도 올라감과 동시에, 플레이어의 저항력이 늘어나기 때문에

   방어구에서 저항력을 덜 맞춰도 됩니다.

 

2. 역병운반자

- 최근에 시체를 소모한 경우, 소환수와 플레이어의 효과범위 30% 증가

- 시체가 근처에 있는 경우, 소환수와 플레이어의 데미지 10% 증폭

- 시체가 근처에 있는 경우, 적의 데미지 10% 감폭

  : 저항력이 충분한 경우 선택 가능합니다.

   데미지를 보충함과 동시에 좀비의 슬램 스킬의 

   범위를 증가시켜 사냥속도를 증강시킵니다.

   또한 보스에게 모독을 사용함으로써 보스 데미지의 감폭도 노립니다.

 

3. 뼈대 방어막

- 뼈 방어막 스킬 사용 가능

- 소환수 1체당 물리 피해 경감율 1% 증가 (Max 10%)

- 소환수 1체당 원소 저항력 3% 증가 (Max 30%)

- 소환수 1체당 생명력 및 에너지 보호막 회복 속도 3% 증가 (Max 30%)

- 소환수 생명력 20% 증가

  : 가장 방어적인 노드입니다.

   저항력도 많이 오르고, 물리 피해 경감율도 높으며 

   회복속도 증가로 인해 생명력 회복이 빨라집니다.

   다만 공격적인 부분은 전혀 없습니다.

 

 

 

 

3. 스킬 젬 링크

 

  메인 스킬 좀비 소환)

 

 좀비 소환 - 소환수 피해 - 격분 주입 

 공격 시 원소 피해 - 연속타격 - 방어 상승

 

메인 스킬 6링크입니다.

전부 데미지적 측면이며, 삼합의 손아귀 사용 이전에는

공격 시 원소 피해 대신, 근접 물리 피해 증가를 써 주시면 됩니다.

 

 

 

  유틸리티 소환수)

 

 망령 소환 - 부패 골렘 소환 - 혈마법 - 육탄 방어

 

보조 소환수들 4링크입니다.

 

사용하는 망령은 액트 2의 버려진 경작지에서 

소환 가능한 '학살의 부족장'이 기본입니다.

 

학살의 부족장은 함성을 통해 플레이어와 소환수에게 격분 충전을 제공합니다.

 

학살의 부족장은 최소 2체를 사용하며, 

나머지도 학살의 부족장을 사용해도 되고 원하는 망령을 써도 됩니다.

 

추천 유틸리티 망령은 액트 3의 신의 셉터에서 

소환 가능한 '산 송장 선교사'입니다.

 

원거리 빌드를 해보신 분들이 짜증을 느끼셨을 

몬스터가 사용하는 '주황색 배리어'를 사용하는 친구입니다.

 

혈마법을 연결하는 이유는, 망령들도 본인의 마나를 갖고 있고

스킬을 쓸 때 그 마나를 사용하기 때문에, 마나가 다 닳면 스킬을 쓰지 않습니다.

학살의 부족장이 초반에 열심히 함성 지르다가 멍하니 있는 이유입니다.

 

혈마법을 연결해, 무한정 스킬을 쓸 수 있게 만듭니다.

 

육탄 방어 보조는 손이 귀찮아서 서리 폭탄까지 쓰기는 힘든데... 

하시는 분들이라면

 

원소의 군단 보조와 변경 가능합니다.

 

원소의 군단을 연결해주면 서리 폭탄보다는 낮으나,

-10%짜리 냉기 노출을 걸어줍니다.

 

 

 메인 오라 및 공물)

 

 

 증오 - 관대함 / 뼈 공물

 

빌드 컨셉에서 설명드렸듯, 증오와 관대함의 연결은 중요합니다.

뼈 공물은 사용시 36%의 공격 막기, 35%의 주문 막기 확률을 제공합니다.

뼈 공물 + 방패 + 패시브 + 플라스크를 통해 높은 막기확률로 방어를 합니다.

 

 

 피격 시 시전 및 노출기)

 

 피격 시 시전 - 불멸의 외침 / 서리 폭탄

 

피격 시 시전 + 불멸의 외침을 통해 

물리 데미지 경감과 원소 데미지 경감을 같이 노립니다.

불멸의 외침 대신 적당한 레벨의 강철피부를 써도 좋습니다.

서리 폭탄은 빌드 컨셉에서 설명드렸듯, 

높은 수치의 냉기 노출을 유발시키기 위함입니다.

당연히 직접 사용하는 편이 좋으므로, 

피격 시 시전 세팅과 연결을 끊어주시는 게 좋습니다.

 

 

 2저주 세팅)

 

 연쇄 번개 - 명중 시 저주 - 동상 - 원소 약화

 

연결된 액티브 스킬로 동상과 원소 약화를 걸어 냉기 저항력을 최대한 낮춥니다.

액티브 스킬은 연쇄 번개, 폭풍의 낙인, 폭풍 보주 중 

하나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소 균형까지 유발하기 위해서는 번개나 화염 피해여야 하기 때문입니다.

 

 삼합의 손아귀용 4녹색 세팅)

 

 모독 / 질주 / 위상 질주 / 얼음의 순수함

 

얼음의 순수함 오라를 통해 최대 냉기 저항력을 올리고, 

냉기 저항력을 높은 수치로 충당합니다.

 

덕분에 아이템 맞추기 더 수월해집니다.

 

모독은 접속시 좀비 소환용과 더불어 공물 사용을 원활히 하기 위함입니다.

 

질주는 이동기로 사용합니다.

 

위상 질주 고사시키는 걸음과 대체 가능합니다. 

위급할 때, 혹은 이동시 사용합니다.

 

 

4. 아이템

 

코어 유니크는 단 한개(혹은 두개)입니다.

 

빌드컨셉에서 말씀드린 삼합의 손아귀입니다.

이거 빼면 나머진 솔직히 자유입니다.

 

 

추가 코어, 혹은 권장 아이템은 신발인 '울러의 뼈'입니다.

좀비 소환 젬 레벨을 +1시켜주기 때문입니다. 가격도 착합니다.

 

무기는 약간 선택적입니다.

 

몬트레굴을 통해, 좀비 숫자를 반절로 줄이는 대신

 

더 탱키한 좀비와 커진 좀비, 시체폭발 효과를 통한 

준수한 사냥속도 유지가 가능합니다.

 

 

 

귀찮거나 싫으시면, 새로 추가된 소집의 마법봉이 좋습니다.

 

위와 비슷한 옵션에 소환수 젬 레벨 +@가 붙은 것이 이상적입니다.

(맨 위의 냉기 피해 추가는 없어야 합니다.

 원소 균형을 무너뜨리기 때문입니다. 저것 때문에 못 쓰고 있습니다 팍쒸)

 

다만 필수적으로 또 장착해야 하는 것은,

 

바로 방패입니다.

 

 

방패에서 높은 생명력과 저항력을 가져올 수 있으며,

방패 자체의 막기 확률이 추가되어야 높은 막기 확률이 가능합니다.

 

위와 비슷한 방패에, 주문 막기 확률이 추가로 있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플라스크는 잠깐 언급했던,

 

 

루미의 혼합물을 사용합니다.

공격/주문 막기 확률을 추가로 줍니다.

 

 

모든 아이템 부위에, '주문 시전 시 냉기 피해 추가' 

관련 옵션은 없어야 합니다.

 

얼음좀비이므로, 원소 균형에 냉기가 섞여버리면 

데미지가 줄어듭니다.

 

 

5. 레벨링

 

 

 

시작하자마자 혼백의 도움 노드까지 뜁니다 무조건.

 

좀비는 초반에 굉장히 몸이 약하기 때문에, 

플레이어 본인이 주문 스킬을 써서 잡는 편이 더 빠릅니다.

 

혼백의 도움을 통해 데미지를 보강하며, 

이후 지나가던 길목 근처의 소환수 관련 + 본인 HP 노드를 찍어가면

액트가 진행될수록 좀비가 깡패마냥 다 후두려 패고 다니는 게 보입니다.

 

좀비의 레벨링 링크는 이러합니다.

 

1링크 : 좀비 소환

2링크 : 좀비 소환 - 소환수 피해

3링크 : 좀비 소환 - 소환수 피해 - 근접 물리 피해

                             (삼합의 손아귀 전까지만 씁니다)

4링크 : 좀비 소환 - 소환수 피해 - 근접 물리 피해 - 격분 주입

 

격분 주입이 있어야 좀비가 좀 똑똑하게 행동합니다.

 

격분 주입은 31레벨 젬이므로, 액트 3에서 

도서관 퀘스트(NPC 시오사)를 완료해야 빠르게 구입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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